본문 바로가기

해와달 치아건강

울산치과 임플란트 시술 뒤 스케일링

울산치과에서는 임플란트 시술 뒤 스케일링에 대해서 알아볼까 합니다.

치아가 빠진 자리에 임플란트를 식립하게 되면 시술 전에 비해서 더 나은 생활을 영위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관리가 잘못되면 그야말로 고생이 됩니다. 특히 임플란트의 겨우 충격과 염증에 약하기에 딱딱한 음식을 피하고 칫솔, 치실을 이용하여 꼼꼼히 구강관리를 할 수 있어야 합니다.

자연치아의 씹는 힘의 80%가 달하기에 주변 치아에 부담을 주지 않으면서 심미적으로도 자연치에 가까운 보철치료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저작기능뿐만 아니라 발음 역시 정확해지고 외모적으로도 자신감이 회복되어 대인관계와 사회활동에 있어서도 도움이 되죠.

울산치과에서 임플란틀르 시술 받았다면 시술 후 3~6개월에 한번씩 정기적인 검진을 받아야 합니다. 정기검진 때는 치석이 있으면 스케일링으로 제거해야 합니다. 주기적인점검을 받아야 임플란트 표면의 치석, 세균덩어리인 플라그를 제거하여 자연치아에 쓰는 금속 기구를 사용하면 티타늄이 긁힐 수 있습니다. 임플란트 주변의 치석이나 플라그를 제거하기 위해서 스케일링이 이루어집니다.

염증뿐만 아니라 정기검진을 통해 임플란트 나사가 풀리지는 않았는지, 보철물 연결하는 접착제가 떨어지지는 않았는지 검사를 통해 확인해야 해요.  

3개월~6개월마다 정기적으로 치과를 방문하여 검진을 받아야 하며 자신에게 맞는 치아관리가 이루어져야 해요. 딱딱하고 질긴 음식은 피하는 것이 좋아요. 이갈이, 이를 악무는 습관 등을 고쳐야 해요.

흡연, 음주의 경우 치주조직을 파괴하는 만큼 삼가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