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와달 치아건강

울산임플란트추천 임플란트와 칫솔질

울산임플란트추천을 통해서 상실한 치아를 대체하고자 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치과치료 중 왜 임플란트로 상실한 치아를 대체할까요? 외형은 물론 기능적인 측면에서도 자연치를 대체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치아의 기능 중 저작력은 씹는 기능으로 우리가 음식을 먹을 때 가장 먼저 사용하는 신체부위가 바로 치아입니다. 치아를 상실하게 되면 저작력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저작력이 원활하지 않으면 소화불량, 영양불균형으로 이어지게 됩니다.  상실한 치아를 대체하는 치과치료 중 울산임플란트추천은 자연치의 저작력을 가장 흡사하게 회복할 수 있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자연치의 저작력이 100이라면 틀니의 경우 10~20정도이고, 브릿지의 경우 20~30입니다. 임플란트는 80~90정도 회복이 가능한 것입니다.

저작력뿐만 아니라 자연스러운 미소도 가능케 하는 치과치료입니다. 이러한 임플란트를 오랫동안 잘 사용하기 위해서는 올바른 관리가 필요합니다. 자연치처럼 임플란트 역시 올바른 관리가 이루어져야 잘 사용할 수 있습니다.

특히, 울산임플란추천의 경우 특수 금속으로 이루어져 있기에 관리를 하지 않아도 된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임플란트의 경우 자연치와 같이 썩는 것은 아니지만 관리에 소홀하게 되면 임플란트 주변으로 염증이 발생하여 재수술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올바른 관리 중 가장 기본이 바로 칫솔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임플란트 자체가 썩는 것은 아니지만 주변 잇몸에 염증이 발생할 수 있기에 과도한 염증은 뼈가 녹아내리는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칫솔질만 올바르게 하여도 위생은 90%이상이라고할 수 있습니다. 자연치, 보철물 사이에 틈이 있기에 이물질이 잘 끼기에 임플란트 사이의 미세한 틈새에 음식물이 잘 끼이게 되기에 밖에서 보이는 면뿐만 아니라 입안쪽에 잇몸과 닿는 부분도 세심한 칫솔질이 필요합니다.

울산임플란트추천 칫솔질 시 임플란트와 잇몸 사이 틈에 칫솔을 45도 정도로 넣어서 제자리에서 부드럽게 회전하여 밑으로 훑어 내리듯이 칫솔질을 합니다. 식사 후도 중요하지만 잠자기 전에도 칫솔질이 필요합니다. 칫솔뿐만 아니라 치간칫솔, 치실을 이용한다면 더욱 세심한 관리가 가능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올바른 관리가 중요하다는 사실을 잊지 말아 주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