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와달 교정치료/교정상식

울산치아교정 교정치료를 하면 충치가 잘 생긴다?

울산치아교정을 부정교합을 개선하는 치과치료로 치아건강을 지키는 방법입니다. 그런데, 교정치료를 하면 충치가 잘 생긴다는 말을 듣게 됩니다. 정말일까요?

사실 교정치료를 하면 충치가 생길 가능성이 높습니다. 하지만 이는 교정장치 사이를 제대로 닦지 않았을 경우에 해당되는 말이며 오히려 교정치료를 하지 않으면 충치를 비롯한 구강질환에 노출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교정 치료 시에는 복잡한 구조로 이루어진 교정장치를 부착합니다. 그런데 이때 구강위생관리를 소홀하게 되면 충치가 생기고 잇몸이 붓거나 피가 나는 등의 증상을 호소하게 됩니다. 그렇기에 울산치아교정 중에는 양치질만 제대로 한다면 충치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특히, 울산치아교정 시 생긴 잇몸 염증의 경우 교정장치를 제거하여 양치질마 제대로 한다면 별도의 치료 없이도 치유되고 후유증도 잘 안 남습니다.

교정치료를 하면 불편한 느낌을 가질 수 있습니다. 처음 장치를 붙이게되면 일반적으로 1주일 정도 입안이 헐고 아픈 경우도 많습니다. 그러나 교정장치에 적응하게 되면 괜찮아집니다. 병원에 내원하여 장치를 조절하게 되면 2~3일은 불편할 수 있지만 개인에 따라서 다르면 아파서 진통제가 필요할 정도는 드물다고 할 수 있습니다.

울산치아교정에 대해서 잘못 알려진 상식들이 너무 많습니다. 치과에 내원하여 적절한 교정치료와 함께 주의사항에 대해서 잘 인지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사실을 잊지 말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