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치아교정 마음껏 웃지 못하는 이유, 부정교합
울산치아교정는 치열이 삐뚤삐뚤하거나 교합이 정상적이지 못한 부정교합을 치료하는 치과치료입니다. 주변에서 흔하게 볼 수 있는 뻐드렁니나 아래턱이 위턱에 비해서 많이 나온 경우, 치아아 앞으로 나온 돌출입 등 이와 같은 경우를 부정교합이라고 합니다. 부정교합이 심하며 잘 웃지 못하고 입을 가리고 웃는 이유 중 하나로 꼽히고 있습니다.
부정교합의 경우 저작 및 발음 등의 기능적인 측면뿐만 아니라 심미적인 측면에서도 좋지 않은 영향을 끼치게 됩니다.
부정교합의 경우 말그대로 치아의 맞물림이 조화를 이루어지지 않아 골격은 정상이지만 치아 돌출이나 치열이 문제인 경우, 골격적인 자체가 이상인 골격성 부정교합으로 나뉘어지게 됩니다. 울산치아교정이 필요한 부정교합의 경우 얼굴골격형성에도 좋지 않은 영향을 끼치게 됩니다.
부정교합의 원인은 크게 2가지로 나뉘어지게 됩니다. 유전적인 영향으로만 알려져 있지만 습관등의 후천적인 요인들도 예외로 둘 수 없습니다. 물론 유전적인 문제가 주요인으로 꼽을 수 있습니다. 치아의 크기, 턱뼈 크기간의 부조화가 이에 해당됩니다.
후천적인 요인으로는 충치, 유아기에 잘못된 습관 등을 꼽을 수 있습니다. 울산치아교정에서 보면, 구호흡, 손가락 빨기, 혀를 내미는 습관은 물론 한쪽으로 씹는 버릇 등의 좋지 않은 습관 역시 부정교합을 야기하게 되는데 치료에 앞서 사전에 예방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습관이 지속되다보면 치아에 압력을 가하게 되면 치아위치, 턱뼈 성장에 좋지 않은 영향을 끼치게 됩니다. 이러한 습관이 있는 경우에는 의료진과의 충분한 상담을 통해서 악습관을 생긴 심리적인 원인을 파악하고 장치물을 이용한 치료를 이용하여 좋지 않은 습관을 고치도록 해야 합니다.
부정교합은 단순히 어릴 때 발생하는 것이 아니라 모든 연령에 해당된다고 할 수 있습니다. 부정교합을 치료하기 위해서는 울산치아교정을 비롯한 다양한 치과치료가 있습니다. 무엇보다 자신에게 맞는 치과치료가 이루어지기 위해서는 임상경험이 풍부한 의료진의 진단에 따라서 치료를 선택할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