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와달 교정치료/교정상식

울산교정치료잘하는곳 사랑니와 발치

알 수 없는 사용자 2014. 7. 14. 12:13

울산교정치료잘하는곳에서는 구강상태를 고려하여 교정치료가 이루어집니다. 교정치료 시 발치가 필요한 경우가 있습니다. 이는 치열궁의 공간이 부족하기 때문입니다. 치열궁의 공간이 부족하게 되면 치열이 삐뚤삐뚤해집니다. 발치를 통해서 치열을 가지런하게 됩니다.

부족한 치아 이동공간을 위해서 발치가 이루어지는데 과연 어떤 치아를 발치할까요? 일반적으로 송곳니 뒤쪽에 있는 작은 어금니가 그 대상이 됩니다.

울산교정치료잘하는곳은 왜 하필 송곳니 바로 뒤에 있는 작은 어금니를 발치하는 것일까요? 이는 기능상으로나 외형적으로 그 역할이 적기 때문입니다.

어떤 치아를 발치할 것인간느 교정진단은 물론 치료계획을 수립하면서 결정합니다. 충치 등 이상이 있는 치아가 있다면 이 치아를 발치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사랑니는 어떻게 해야할까요?

사랑니는 사랑을 알만한 나이에 난다고 하는 치아로 17~25세쯤 납니다. 그런데, 이때 교정치료 시 발치를 하면 사랑니는 발치하지 않아도 될까요? 청소년기에 교정을 하게 되면 사랑니가 맹출되지 않아도 방사선 사진을 통해서 턱뼈 속 성장 여부를 알 수 있습니다. 더욱이 모두 사랑니가 나는 것이 아니고 치료 과정 중 장애 요인이 되면 판단되면 발치가 필요합니다.

사랑니 발치 여부는 교정치료 중 장애요인이 되느냐 아니냐에 따라서 판단되는 것입니다.

교정치료 중 영향을 주지 않는다면 울산교정치료잘하는곳에서는 사랑니를 남겨둘 수 있습니다. 관리를 잘한다면 훙륭한 기능을 수행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교정치료와 무관하다는 판단으로 사랑니를 남겨두고 교정치료를 마친 경우에는 사랑니 발치 여부는 교정치료를 위해 발치와는 무고나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결론적으로 사랑니 발치 여부는 일반적인 근거에 따라서 결정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해와달연합치과에서는 무엇보다 개개인의 구강상태를 파악하여 교정치료가 이루어지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