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와달 치아건강

울산임플란트 후 잇몸질환 주의

알 수 없는 사용자 2015. 12. 3. 11:15

울산임플란트는 노년층 위주로 이루어졌던 치과치료지만 최근에는 20대의 젊은층 역시 임플란트 시술이 늘고 있습니다. 대부분 치주질환이나 사고 등이 원인이 되고 있습니다.

 

 

외상으로 인한 치아상실 혹은 치아 뿌리만 남아 있는 경우, 치아 주변의 조직만 잘 보존되어있다면 발치를 통해 임플란트 시술이 가능합니다. 임플란트는 타이타늄이라는 특수금속으로 만들어지며, 충치가 생기지는 않지만 잇몸질환이 발생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임플란트를 오랜기간 사용하기 위해서는 올바른 관리가 우선시 되어야하며, 임플란트 주위염이 발생하지 않도록 관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치아를 상실한 위치에 임플란트를 식립하기때문에 그 틈에 음식물이 자주 끼이게 되며, 청결한 관리가 필요한 것 입니다.

 

 

치주인대가 없어 임플란트의 경우 충격을 흡수할 수 없으므로 너무 질기거나 딱딱한 음식은 되도록이면 자제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 정기적인 치과검진을 통해 임플란트 및 구강상태 점검이 필요하며 항상 구강을 청결하게 관리해 임플란트를 오래도록 사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울산임플란트는 사후관리가 중요합니다. 관리가 소흘할 경우 임플란트가 흔들리거나 심할경우 재시술이 필요하므로 신경쓰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해와달연합치과에서는 건강한 구강건강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발전하는 치과가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