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와달 치아건강

울산치과 임플란트와 잇몸뼈

울산치과 임플란트 시술 시 잇몸뼈 이식이 필요하다?!

치아가 없으면 단순히 음식을 못 먹을 뿐만 아니라 여러가지 질환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에 치아를 상실하게 되었을 때 대체할 수 있는 치과치료를 고려하게 됩니다.

 

치아의 기능뿐만 아니라 외형을 대체할 수 있는 치과치료가 바로 '임플란트'라고 할 수 있습니다. 임플란트를 원한다면 남녀노소 모두 시술이 가능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잇몸이 좋지 않으면 임플란트가 힘들다는 이야기를 듣게 됩니다. 정말 잇몸이 좋지 않으면 임플란트를 할 수 없을까요?

울산치과에서 임플란트 시술 전 치아를 상실한 채 방치하게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조기에 치아를 상실한 채 방치되면 잇몸뼈가 많이 흡수되어 임플란트 시술 시 잇몸뼈의 야이 충분하지 않습니다. 임플란트의 경우 순전히 잇몸뼈에 의지하여 힘을 받기에 수명이 환자의 뼈와 양과 질에 좌우된다고 할 수 있습니다.

힘을 받는 부분의 경우 길고 면적이 넓다면 씹는 힘이 골고루 분산시키기에 임플란트의 수명도 늘어나고 기능도 좋아질 수 있습니다.

울산치과에서는 잇몸뼈가 부족할 경우 골이식술과 같은 부가적인 수술을 통해서 뼈의 양을 늘리게 됩니다.

환자의 잇몸뼈가 건강하다면 나이가 많아도 임플란트 식립에는 좋은 조건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자신에게 맞는 임플란트 시술을 기대한다면 정확한 진단이 필요합니다.

해와달연합치과는 풍부한 임상경험을 토대로 환자에게 맞는 임플란트 시술이 진행될 수 있도록 도와드리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