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와달 치아건강

울산임플란트 치료 시기

울산임플란트는 치아를 상실하게 되면 이젠 가장 먼저 생각나는 치과치료가 아닐까 싶습니다. 외형은 물론 기능적인 측면도 자연치와 거의 흡사하기 때문입니다.

그렇다면 임플란트는 언제 심는 것이 좋을까요? 치아가 빠진 지 한달이 되었는데 치료가 가능할까? 라고 고민하게 됩니다. 초기에 임플란트가 개발되었을 당시 발치 후 시간이 흐르고 잇몸이 치유가 완전히 끝난 후에 수술을 고려하였습니다. 이 시간이 약 1년정도라고 할 수 있습니다.

울산임플란트의 경우 치아의 기능을 회복하는데 상실한 채 방치하게 되면 다른 치아가 기울어지거나 다른 치아가 안 좋아질 수 있습니다. 그렇기에 최근에는 발치 후 즉시 임플라트를 식립하는 경우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이는 발치 식립이 가능한 구강상태라면 좀 더 안정적인 시술이 가능하게 됩니다.  앞에서 언급하엿듯이 모든 임플란트 시술이 발치 직후 시술이 가능한 것이 아닙니다. 치조골이 너무 많이 흡수된 경우, 풍치가 심해 염증이 너무 많은 치아인 경우, 광범위한 치조골 이식이 필요한 경우에는 어렵습니다.

이 경우에는 울산임플란트 시술 전 치과치료가 먼저 이루어지거나 치조골 이식 후 치조골이 충분히 닫단해졌을 때 식립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임플란트의 경우 식립시기가 정해진 것은 아닙니다. 환자의 구강 및 건강상태에 따라서 달라지며 의료진의 정확한 진단과 판단이 중요합니다. 그러므로 식립 전 임상경험이 풍부한 의료진이 있는 병원을 선택하여 치료를 선택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도움이 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