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와달 칼럼

울산임플란트도 국내산이 있다?

울산임플란트에 대한 이야기를 해볼까요? 다양한 임플란트 종류들로 인해서 많은 분들이 고민하고 있습니다. 혹시, 임플란트도 국내산이 있다는 사실을 알고 계신가요?

 


임플란트의 종류는 다양해졌습니다. 그리고 과거에는 외국산이 주를 이루었다면 이젠, 국내산 임플란트를 선택하는 분들도 많아지고 있습니다.
 
사실, 임플란트가 국내산 또는 외국산이 있다는 것에도 모르셨던 분들도 많으실꺼라고 생각합니다. 과거, 외국산 임플란트가 국산 임플란트에 비해서 표면 처리가 우수하기에 뼈와 임플란트가 잘 융합된다고 하였지만 이젠, 이것 역시 옛말이라고 할 정도로 우리나라 제품들도 표면처리가 잘 되어 있어서 큰 차이가 없습니다.
 
다만, 외국산 제품의 경우 국내산 제품과 비교하여 임상적인 데이터가 더 많습니다. 시술 후의 결과에 대한 안정성, 효과 등이 검증되었습니다. 하지만 이 역시 우리나라 제품 들 역시 최근 장기간 안정적인 데이터 등 보고 되고 있습니다.


 
국내산이나 외국산이냐라고 따지기 보다는 자신에게 적합한 임플란트인지 선택하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임플란트는 모양도 다릅니다. 크게 나사형, 원통형, 자른 원추형이 있습니다. 나사형의 경우 나사산이 뼈에 박혀 식립됩니다. 초기 고정이 용이하고 디자인에 따라서 외부에서 가해지는 힘이 잘 분산될 수 있도록 만들어졌습니다. 대부분의 임플란트 모형입니다.
 
원통형은 임플란트 식립 시 돌려 넣는 것이 아닌 수술용 망치로 두들려서 식립합니다. 자른 원추형은 식립 시 시술이 간단하며, 위에서 압력이 가해질수록 꽉 끼기에 초기 고정이 용이합니다.
 
무엇보다 자신의 구강상태에 따라서 적합한 임플란트를 선택해야 하는 만큼 임상경험이 풍부한 의료진과의 충분한 상담과 진단이 최우선시 되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