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와달 교정치료/교정상식

울산교정치과 임산부와 치아교정

울산교정치과에서는 다양한 연령층 환자를 볼 수 있습니다. 치열이 가지런해지면 치아기능 회복은 물론 외모개선의 효과도 기대할 수 있는 것이 바로 치아교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연령이 가능한데 유독히 임신이나 출산을 고려하는 분들에게 피해야 하는 치과치료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왜 그럴까요?

임신, 출산을 하게 되면 치아가 흔들리기에 교정치료는 힘들다는 이야기는 듣게 됩니다. 사실일까요? 대부분의 임산분의 경우 임신 중에 적절한 영양공급이 이루어지고 정기적인 검진에 신경을 쓴다면 '뼈가 약해지는 일'은 없다고 할 수 있습니다.

다만 울산교정치과에서는 임신 중에는 흐로몬 변화로 인해서 작은 변화에도 잇몸조직이 쉽게 붓고 교정치료릉 받게 되면 교정 전보다 칫솔질이 어렵게 됩니다. 이는 울퉁불퉁하게 튀어나온 교정자이 때문입니다. 더욱이 임신 초기에는 입덧으로 인해서 역겨움으로 인해 칫솔질이 힘든 경우가 많기에 구가질환에 노출되 가능성이 있습니다.

또한 교정치료를 위해서는 정밀검사를 할때 방사선 사진이 필수적으로 이루어지기에 위험할 수 있습니다.

사랑니, 다른 치아를 발치하고 교정치료를 하게 되면 항성재 등을 복용하기 때문에 울산교정치과에서는 임신을 계획중이라고 시기를 고려하시라고 말씀 드릴 수 있는 것입니다.

교정치료! 치아건강을 지키는 방법이지만 무엇보다 자신에게 맞는 교정시기에 이루어지는 것이 중요하기에 임상경함이 풍부한 의료진과의 충분한한 상담과 진단 후 치료 시기를 결정하도록 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