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와달 교정치료/교정상식

울산치아교정 어릴 때 할 수록 좋다?

울산치아교정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면서 몇가지 잘못된 속설로 인해서 교정치료 자체를 꺼리는 경우도 있습니다. 교정치료를 고려할 때 가장 걱정하는 부분이 바로 '교정치료 시기'가 아닐까 싶습니다.

사람들은 교정치료의 경우 어린 나이에 할 때 좋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이는 정말일까요?

대답은 NO!라고 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의 경우 성인이 된 후의 교정치료의 경우 어릴 때 하는 것보다 교정이 쉽지 않기에 울산치아교정의 효과가 떨어지지 않을까 오해합합니다. 하지만 사실 교정치료의 경우 연령의 제한이 없는 치과치료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필수적 검진 시기는 있습니다.

유치가 빠지고 영구치가 맹출되는 시기인 8세 쯤에는 필수적 검진시기입니다. 이는 이시기에는 턱뼈의 성장과 발육이 이루어지기에 치열이 망가질 가능성이 높고 주걱턱, 무턱과 같은 안면골격의 불균형을 조기에 발견하여 이에 맞는 치료가 이루어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골격적인 부조화의 경우 성인이 되었을 때는 수술적인 치료와 울산치아교정이 필요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일반적으로 교정치료의 경우 성인이 되어서도 치아를 담고 있는 잇몸뼈가 튼튼하다면 얼마든지 가능합니다. 3급 주정교합과 같은 사황에는 교정시기를 앞당기거나 오히려 늦춰야 하는 경우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 상황에 따라서는 정확한 진단이 필요한 것입니다. 교정자체는 어린 나이에 해야 하는 것이 아니라 미리 검진으로 치아, 턱뼈의 발육 상태를 보고 그에 맞는 적절한 시기에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교정치료! 치열은 물론 안면균형을 바로 잡을 수 있는 치과치료입니다. 무엇보다 적절한 시기에 이루어지는 것이 중요하기에 정기적인 치과검진이 필요하다는 점을 잊지 말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