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와달 교정치료/교정상식

울산치아교정 성인교정의 효과

울산치아교정을 고려하는 시기를 보면 청소년이 많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점차 성인의 교정치료도 증가하고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치아교정의 경우 어릴 때 할 수록 그 효과가 좋으면 성인의 교정 치료는 효과가 별로 없는 것은 아닐까 고민하게 됩니다.

치아교정의 경우 어릴 때 할 수록 유리하다는 점은 성장기 아동의 경우 잇몸뼈가 성장중이기 때문에 치아의 이동이 성인에 비해서 원활하고 교정이 가능한 범위가 넓다고 할 수 있습니다. 성인의 경우 오히려 청소년들에 비해서 좋은 결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울산치아교정의 경우 세포의 대사를 이용하여 생물학적인 치료입니다. 치아를 가지런하게 할 뿐만 아니라 골격적인 치료가 가능하기에 주걱턱, 무턱, 돌출입 등의 골격적인 문제들을 치료하는 것이 교정치료입니다. 교정치료를 할 때는 연령도 중요하지만 환자의 협조도가 중요합니다.

환자협조도란, 고무줄 장착, 음식주의, 내원약속준수라고 할 수 있습니다. 고무줄 장착의 경우 치아의 이동을 원활하게 합니다. 교정장치의 경우 복잡한 구조로 이루어져 있기에 음식물이 잘 끼게 되기에 올바른 관리가 필요합니다. 또한 질기거나 딱딱한 음식, 끈적거리는 음식을 자주 섭취하게 되면 울산치아교정 시 부착되는 교정장치의 탈락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교정치료의 경우 뼈 세포들이 뼈의 모양을 바꾸고 치아가 움직이는 시간이 필요합니다. 이 치아의 이동에 따라서 교정장치 역시 이동할 수 있어야 합니다. 그렇기에 내원약속을 준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성인의 경우 울산치아교정 시 환자의 협조도가 청소년에 비해서 협조도가 높다고 할 수 있습니다. 성인의 교정시 주변의 이야기나 인터넷에 떠도는 이야기 만으로 효과가 미비하다고 생각하여 교정치료를 포기하기 보다는 자신의 치아교정을 임상경험이 풍부한 의료진과의 충분한 상담과 정확한 진단을 통해서 선택할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