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와달 교정치료/교정상식

울산치아교정 발치의 기준은?

울산치아교정은 삐뚤삐뚤한 치열과 위아래 비정상적인 교합을 개선하는 치과치료입니다. 교정치료를 하게되면 그 사람의 구강상태에 따라서 발치여부가 결정됩니다. 그런데 멀쩡한 생니를 뽑아야 한다는 말에 교정치료 자체를 미루는 경우도 있습니다.

삐뚤삐뚤한 치열, 앞으로 돌출된 치아, 정상적이지 못한 부정교합 등은 음식을 씹는 저작력과 발음 문제를 야기시키게 됩니다. 이와 같이 다양한 이유로 울산치아교정을 고려하게 되는 것입니다.

그런데 과연 치아교정을 하게 되면 발치를 하는 경우도 있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도 있습니다. 발치의 기준은 무엇일까요? 교정치료 시 발치의 기준은 바로 치아가 이동할 공간이 확보되느냐 아니냐에 따라서 결정된다고 할 수 있습니다.

 

교정치료는 치아를 이동시켜서 치열을 가지런하게 합니다. 이때 치아가 이동할 공간이 확보되지 않으면 교정치료의 결과를 장담하기란 어렵습니다. 그렇기에 공간을 확보하기 위해서 발치가 필요합니다.

이때, 발치하는 치아는? 치아를 발치할 때는 아무 치아아를 뽑는 것은 아닙니다. 송곳니 뒤쪽 작은 어금니를 발치하게 됩니다.이는 기능적으로나 심미적으로 역할이 적기 때문입니다. 만약 충치가 있는 치아가 있는 경우에는 울산치아교정에서는 이러한구강질환이 있는 치아를 뽑게 됩니다.

치아교정은 치아건강과 기능을 회복해주는 치과치료입니다. 발치교정 역시 치아의 기능을 원활하기 위한 선택입니다. 물론 정확한 진단과 충분한 상담으로 자신에게 맞는 교정치료를 받으시길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