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와달 교정치료/교정상식

울산교정치과 골격적인 부정교합 치료 시기는?

울산교정치과에서는 원인, 증상의 정도에 따라서 치료 방법은 달라지게 됩니다. 턱뼈의 상태는 정상이지만 치열이 삐뚤삐뚤하게 되면 교정치료로 충분히 개선될 수 있습니다. 그런데, 골격적인 부정교합의 경우에는 성인이 된 후에는 수술적인 치료가 필요하게 됩니다. 그런데 골격적인 부정교합의 경우에는 성장기에 이루어진다면 도움이 됩니다. 교정치료 또는 예방교정이 도움이 됩니다.

골격적인 부정교합은 무엇보다 시기가 중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골격적인 부정교합의 증상은 주걱턱, 무턱, 돌출입을 들 수 있습니다.

 

 

울산교정치과에서 주걱턱의 치료 방법은 성장기 아동은 위턱의 성장이 부족할 수 있는데, 이 경우에는 윗턱 성장을 유도하게 되고 구외 장치물, 고무줄이 도움이 됩니다. 치료 시기는 일반적으로 초등학교 저학년 때 이루어집니다. 아래턱의 성장이 과잉이 원인이라면 장치물을 이용하여 치료가 이루어지기는 것이 효과가 적을 수 있기에 일반적으로 성장이 완료 된 후에 수술이 도움이 됩니다.

무턱의 경우에는 성장기 아동의 윗턱 성장을 억제하는 것이 도움이 되는데 구강 외 장치를 이용 또는 아래턱 성장을 촉진하기 위한 치료가 이루어집니다. 일반적으로 초등학교 고학년 때 치료가 진행됩니다.

우리나라 사람들에게 가장 많이 나타나는 구강상태가 바로 돌출입입니다. 돌출입은 치아가 돌출된 경우, 치아와 잇몸이 함께 돌출된 경우로 나뉘어질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치아를 뒤로 밀어넣을 공간이 필욯바니다. 위턱 2번째 큰 어금니가 아직 나오지 않은 경우에는 발치 없이 위 어금니를 뒤쪽으로 이동시키게 되는데, 만약 영구치열이 완성 된 후에는 어금니를 더 이상 뒤로 옮기는 것이 힘들기에 발치를 통해서 공간을 확보해야 합니다.

무엇보다 울산교정치과에서는 적절한 교정치료가 이루어지는 것이 중요하기에 충분한 상담과 진단이 우선이 이루어져야 한다는 사실을 잊지 말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