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와달 교정치료/예방교정

울산치과, 정기적인 스케일링이 필요한 이유


울산치과, 정기적인 스케일링이 필요한 이유


 

아무리 양치질을 잘한다고 해도 치아에 붙어 있는 치석이나 치태를 제대로 제거하는 것은 쉽지 않는데요. 그래서 스케일링을 통해 티내나 치석을 제거한다면 잇몸질환을 예방할 수 있죠. 잇몸질환이 심하여 치아를 상실로 이어질 수도 있어요.


 

 


 

치태와 치석이 치아건강을 위협하다

치석은 치아의 색깔을 누렇게 만들어 사람의 이미지를 깨끗하지 못하게 만들 수 있죠. 또한 치석과 치태는 입냄새의 원인이라고 할 수 있어요.
입냄새과 치아변색은 사람들과의 관계에서 좋지 않은 영향을 미치죠. 아무리 외모가 뛰어나더라고 해도 입냄새가 나고 치아변색이 있다면, 조금은 그 사람을 멀리하게 되지 않을까 싶어요.

고전영화중 '바람과 함께 사라지다'에서 스칼렛 역의 비비안 리는 키스신을 정말 싫어한다고 하죠. 그 이유는 바로 골초 클라크케이블의 입냄새!

만약 클라크케이블이 정기적으로 스케일링과 올바른 치아관리를 해주었다면 그런 모욕을 당하지는 않을까 생각이 들어요

스케일링이 필요한 이유

정기적인 스케일링을 하면 그렇지 않는 사람들에 비해 심근경색의 위험이 24%나 낮으며, 뇌졸증 위험도 13%나 낮다고 해요. 전신질환을 예방하는 방법에는 정기적인 스케일링이 필요하다는 연국결과이죠.

정기적인 스케일링이라고 해서 연2회, 연1회가 아닌 자신의 구강상태에 따라 스케이링을 받는 것이 좋아요. 물론 흡연자의 경우에는 비흡연자에 비해 세균 침착의 가능성이 높아서 연 2회 정도의 스케일링을 받는 것이 좋지 않을까 생각해요.

스케일링에 앞서 자신의 잇몸상태, 치석과 치태의 정도에 대한 점검은 필수이며 스케일링도 중요하지만 올바른 칫솔질 또한 중요하다는 사실 잊지마세요.